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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Magazine] 정보처리의 핵심요소, 소비자 기억

  • 5842
  • 2015-06-19
우리는 누구나 학창시절에 시험을 앞두고 짧은 시간 안에 시험에 나올만한 교과서 내용들을 암기하기 위해 노력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외부의 정보를 장기기억 속에 저장하려는 개인의 노력에 해당될 것입니다. 만약, 우리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브랜드에 관한 자극과 정보를 소비자 스스로 그렇게 노력하면서 받아들여만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는 실제 세계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일이겠지요. 그럼에도 시험을 앞두고 기억을 늘리고자 노력했던 우리의 행동에 소비자의 장기기억을 유발시킬 수 있는 힌트가 여럿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련 정보를 그림으로 시각화해서 전달한다던지, 주목을 끌 수 있는 인상적이고 핵심적 장면을 제공한다던지, 짧은 시간에 쉽게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던지, 단순하면서도 반복적으로 정보와 자극을 제공한다던지 하는 것들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잠시 스쳐가는 단기기억이 아닌 장기적인 기억을 하고, 이를 반복적으로 회상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정보와 자극의 원천을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기업이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해 나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22] 정보처리의 핵심요소,소비자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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