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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Magazine] 진정성 기반의 토탈 마케팅 전략

  • 4892
  • 2016-10-24
과거에 수요가 공급을 능가하던 시절에는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성능”등과 같은 문구가 고객들에게 잘 통하는 문구였지만 오늘날과 같이 공급이 수요를 앞서는 시대에는 고객들이 선택의 피로를 느낍니다. 왜냐하면 모든 회사들이 저마다 자사의 제품이 최고의 제품이라고,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주장은 오히려 고객들로 하여금 “과연 그럴까?” 하는 의심과, “그렇지 않을 것 같다.”는 반감만 갖게 하기가 쉽습니다. 이미 고객이 이런 저런 경험에 의해서 다수의 실패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수록 오히려 약점을 솔직히 인정하고, 이러한 사실을 고객에게 알리고, 그러나 그 외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어필하는 기업이 더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약점에 대한 기대는 낮추고, 강점이 주는 가치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그것이 진정성에 기반한 토탈 마케팅 전략의 출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 봅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58] 진정성 기반의 토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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