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가치창출과 사회기여를 향한 혁신 경영

  • 4843
  • 2016-11-21
아주 최근까지도 경영학도들에게 기업의 존재이유 또는 기업 경영활동의 최우선 과제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하나 같이 ‘이윤창출’ 또는 ‘이윤의 극대화’라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변화된 의식은 단순히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윤을 경계하거나 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이윤창출을 위한 기업 활동일지라도 의미가 있어야 하고, 가치가 있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최근의 경영학은 과거와 달리 기업의 존재이유 및 목적을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가치의 극대화’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금전적 수익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활동의 영향 아래 있는 다수에게 유익이 되는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경제적 수익을 달성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바로 네슬레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처럼 말이죠. 이제는 바야흐로 경제적 가치창출과 사회기여를 동시에 이루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곧 성공을 위한 전략이 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60] 가치창출과 사회기여를 향한 혁신 경영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