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티에스피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pening of information

Home > 정보마당 > Resources

Magazine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경영의 이정표제공합니다.

News
제목 Tsp's Story [4편] - 산업혁명과 리더쉽
등록일 2020-12-23 조회수 193

새로운 시대에 기업가에게 요구되는 적합한 리더십 역량으로 다음과 같이 여섯 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 있다.

1) 전략적 사고(Strategic Thinking): 즉, 급변하는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통찰력과 사실에 근거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 능력이 요구된다.

     특히 불확실성의 시기일수록 리더의 단호한 자세가 효과적이라는 주장도 있다.

2) 문제해결력(Problem Solving): 새로운 시대에는 관련 분야에 지식과 경험을 갖춘 직원들과 함께 토론하며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역량이 필요하다.

3) 실행력(Implementation Skill):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혁신적인 제안도 실행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따라서 리더의 적시 실천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4) 관계형성(Relationship Building): 관계(Rapport) 형성의 기본은 진정성이다. 새로운 변화 물결이 몰려오는 시대에는 다양한 가치관과 배경을 가진 직원들과의 관계 형성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 동시에 유념해야 할 것이 바로 적절한 사회적 거리감의 유지다.

5) 영향력 발휘(Influencing Skill): 긍정적 영향력 발휘를 위한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리더십의 핵심이다. 현재의 난국을 분석하고 미래를 통찰함으로써 직원들에게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전달하는 기업가의 능력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공감력, 사건을 개념화할 수 있는 논리적 사고력, 경청하기, 말하기 기술 등이 복합적으로 요구된다.

6) 직원교육(Training People): 기업가의 주요한 역할 중의 하나가 바로 부하의 육성이다. 글로벌 기업에서는 이를 위해 Succession plan(승계계획)을 수립하고 권한위임 리더십의 행사를 중시한다.

 

 

https://blog.naver.com/trustsp/222091055562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윗글 Tsp's Story [5편] - 디지털 혁명(DT)과 기업의 BPS 전략
아랫글 Tsp's Story [3편]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