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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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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의 경영관리 BPS[Business Process Services] 서비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입니다.
FAQ에 찾고 계신 질문이나 답변이 없을 경우 '상담문의'를 통해 직접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BPS(Business Process Services) 서비스란 무엇을 의미 하나요?

    조직은 다른 비즈니스 조직의 프로세스 또는 프로세스의 일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Outsourcing 비용을 절감하거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수행되지만

    'BPS서비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운영을 관리하고 실행' 하는 것입니다.


    BPS 서비스는 기업으로 하여금 기존 산업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기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줌으로써 자원의 효율적 이용 뿐만 아니라 효과적 이용을 가능하게 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시켜 줌으로써 신규 시장의 진입 및 새로운 사업기회 창출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또한 뛰어난 BPS 서비스 공급자들과의 협력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지 못한 신기술, 역량, 지적 자원 및 물적 자원의 획득을 가능하게 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보다 유연성 있고 경쟁력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 TSP의 BPS [Business Process Services] 서비스는 무엇을 제공하는 것인가요?

    기업의 재무 및 운영활동 데이터를 정보화 (Information)하여 전략적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경영정보는 수익개선, 신규사업발굴, 자원의 적절한 배분을 위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 BPS 대상 업무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인가요?

    BPS 대상 업무를 결정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회사의 매출, 수익을 창출하는 핵심적 업무를 정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외의 비핵심적 업무들이 BPS 대상 업무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핵심업무 (Core-Functions)의 영역에서는 전략적 의사결정 업무, R&D, 마케팅 등의 업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핵심업무 (Non-Core Functions)는 재무, 회계, 세무, 인사 등의 필수적 비핵심업무와 경비, 시설관리, 구내식당 운영 등의 단순 비핵심 업무로 구분됩니다.

     


     

  • 경영관리부분의 BPS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경영관리 부문 BPS 서비스는 기업의 경영전략, 재무, 회계, 세무, 인사 등 필수적 비핵심 업무로 구분되어지는 기업 경영관리부문의 비핵심업무를 외부의 경영관리 전문가에게 위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경영관리부분 BPS 서비스는 왜 해야 하나요?

    경영관리부문은 기업의 이익 창출하는 핵심업무는 아닙니다.

    그러나 경영관리부문이 원활하게 지원되지 않으면 창출된 이익의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나아가 기업 성장에 관련한 의사결정시 주관적인 판단 하에 의사결정을 하게 되거나 의사결정의 시기를 놓치게 됨으로써 기업성장에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 TSP BPS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내부 인력 채용의 경우보다 업무의 질이 저하되지 않을까요?

    TSP에는 각 분야에서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BPS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된 각종 사례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TSP는 전문가적 관점과 회사 내부에서 포착하기 힘든 새롭고 객관적인 시각의 정보 제공으로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TSP에서는 회계감사 및 세무조정 업무도 같이 제공하나요?

    TSP는 회계감사 및 세무조정 서비스는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회계사나 세무사들이 고객사의 회계감사나 세무조정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각종 자료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TSP가 고객사의 외부감사나 세무조정을 대체하진 않습니다. 회계감사 및 세무조정에 필요한 재무자료의 준비, 외부감사와 관련된 회계사들의 각종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증빙자료 등의 준비를 고객사를 대신하여 수행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사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TSP의 역할입니다. 

  • 회사의 기밀사항이 외부로 누설될 염려는 없는지요?

    TSP는 고객의 비밀보장 및 신뢰성 확보를 사업의 근본으로 합니다. 

    TSP는 각종 물리적, 전자적, 절차적 안전장치를 통하여 고객사의 미공개 정보를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밀보장은 계약서 상에도 명시하여 법적 책임을 가집니다. 

  • 직원들의 업무처리 불편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는지요?

    현행 법규이행을 위한 관리부분업무(예, 회계, 세무, 노무 RISK 등)를 제외한 모든 업무처리는 의사결정과정을 단순화하여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업무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TSP가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세스의 도입 및 기존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물리적인 사무공간의 한계 극복도 가능합니다. 

    특히, 디지털 업무환경의 향상에 맞추어 ‘TSP업무지원시스템(CMS)'을 제공함으로써 TSP만의 서비스 이용 편리함을 대폭 강화시켰습니다. 

  • BPS 서비스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회사별 업종과 사업 규모가 다르고 경영자의 요구수준이 다양하므로 비용은 일률적일 수는 없습니다. 계약업무 범위와 업무의 난이도 (Performance Level)에 따라 산정합니다. 

     


     

  • TSP 서비스의 성과측정 및 내부직원의 만족도 향상을 측정할 수 있나요?

    TSP는 성과 측정을 위해 고객사의 년간 중점 추진목표 중 관리부문의 핵심추진목표(KPI)에 대한 업무 Order (예: 사업구조조정, 성장통 해소, Budget관리,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의 적정규모유지, 자금조달, 금리개선, 각종제도개선도입, 교육 등)를 사전에 상호 협의하여 업무목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TSP업무 목표를 중심으로 수행결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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