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호빵, 히트다 히트~!

  • 4826
  • 2016-10-11
우리나라 초기 기업가들은 대체로 사업보국(事業報國)을 자신이 사업을 하는 중요한 이유로 삼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기업가들에게는 그당시 만큼 중요시 되는 개념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나 당시와 비교할 수 없이 경제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 오늘날에는 사업보국이라는 개념이 얼마나 기업가들에게 동기부여를 해 줄 수 있을지 또한 의문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업보국이 가지고 있는 상생의 정신과 나의 사업을 통해 타인의 유익을 추구하는 이타적인 정신만큼은 오늘날에도 많이 되새겨야 할 정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호빵 출시 이면에 있었던 창업자의 의도를 생각해보면서 결국 비결은 누군가에게 유익을 끼치겠다고 하는 이타적 마음이었고, 그것이 장수하는 히트상품으로 이어지는 창의적 사고를 풍성하게 하는 원동력이었다는 사실을 거듭 깨닫게 됩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57] 호빵, 히트다 히트~!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