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위기에 혁신을 더하니 '기회'

오늘날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이라는 단어는 경영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단어가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학자들 간에 이에 대한 통일된 정의는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그 정의가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경우에 ‘기업가(Entrepreneur)’를 설명함으로써 기업가정신에 대한 정의를 대신하기도 하는데, 대체로 기업가란, ‘기업가정신을 토대로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열정과 신념으로 도전해서 ‘아무것도 없는 상태(無)’에서 ‘있음의 상태(有)’를 창조해 내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서 경제학자 슘페터(Schumpeter)는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의 과정에서 ‘새로운 제품, 생산방법, 기술, 시장 개척, 원료 및 부품의 공급, 산업과 조직의 형성’을 이루어 내는 사람’이라고 하였고, 드러커(Drucker)교수는 ‘새롭고 이질적인 것에서 유용한 가치를 창출해 내고, 변화에 대응하며, 도전하여 변화를 기회로 삼는 사람’이라고 하였다.

 

 

※ TSP’s Magazine E-book

[No. 487] 위기에 혁신을 더하니 '기회'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