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Story [108편] - 새로운 소비자의 등장과 소비자 유형

바야흐로 MZ세대가 우리 사회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MZ세대란 1981년에서 2010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한다.

이들은 자기표현뿐만 아니라 온라인에 기반한 트랜드에 민감하고, 새롭고 남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하다.

관련하여 최근 ‘프로슈머(Prosumer)’란 용어를 자주 듣게 된다. ‘프로슈머’란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로 현대적 개념의

신소비자를 이르는 말이다. 이들은 상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고, 직접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DIY(Do-It-Yourself)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중략...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